2nd Archive :: 프레리 오이스터 (Prairie Oyster)

재료 :


달걀 노른자

우스터 소스 - 5ml

식초 - 5ml

토마토 케첩 2작은술

타바스코 소스 - 3 ~ 4방울

후춧가루 약간


가니쉬 : 없음


제조법 : 빌드(Building)



조순서


1. 록스 글래스에 계란 노른자만 분리하여 넣어준다.

2. 우스터 소스, 식초, 케첩, 타바스코 소스를 정량만큼 순서대로 넣는다.

3.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다.


재료순서 - 1순서 - 2순서 - 3

※과정 중 달걀 노른자가 깨지지 않게 주의한다. 완성된 후에도 젓지 않는다.



에피소드 : 소위 말하는 해장 칵테일이다. 이름은 들판의 굴이라는 의미인데, 날계란을 마시는 느낌이 굴과 흡사하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미국에서 즐기는 해장음료라 알려져 있지만 만들어진 것은 독일이다. 일반적으로 무알콜 형태이나, 블러디 메리와 같이 비슷한 소스에 알콜을 첨가한 경우도 있다. 물론, 프레리 오이스터 자체에 진을 넣어 마시는 레시피도 있다.


특징 : 마시는 법은 기본적으로 원샷이다. 그렇다고 바로 삼키는건 아닌데, 일단 입안에서 노른자를 씹어서 터뜨리고 나서 모두 삼킨다. 사용되는 소스들 덕분에 날계란 느낌은 웬만해선 느끼기 힘들다. 반대로 처음에 소스들 향이 워낙 강해서 처음 마시면 놀랄 수 있으나 계란을 터뜨리면 전체적으로 중화된다.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놀랍게도 숙취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은 칵테일이다. 사실, 계란 노른자가 숙취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당연하다면 당연할까.

'칵테일 > 무알콜 칵테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스 아이 (Bull's Eye)  (0) 2018.07.21
마드라스 스페셜 (Madras Special)  (0) 2018.06.08
신데렐라 (Cinderella)  (0) 2018.06.02
골든 스크림 (Golden Scream)  (0) 2018.05.26
파리제트 (Parisette)  (0) 2018.05.09
Posted by Regin
,